슈가맨 eos(이오에스) 넌 남이 아냐 김형중

슈가맨 eos(이오에스) 넌 남이 아냐 김형중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 측이 8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룹 슈퍼주니어 규현과 위너 남태현이 출연하는 선공개 영상을 게재한 가운데, 슈가맨 eos 넌 남이아냐 주인공 김형중 출연 여부에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1993년 결성된 E.O.S(이오에스)는 1997년 3집 - NEO MYTH OF E.O.S(1997)를 마지막으로 발표하며 해체되었는데요.

 

 

유로 테크노 그룹을 표방한 3인조 그룹 이오스는 강린(리더, 키보드), 김형중(보컬), 고석영(기타)이 1집 멤버로 활약했으며, 1993년 신해철 작사, 안윤영 작곡의 '각자의 길'이라는 노래를 타이틀곡으로 한 1집 '꿈, 환상, 그리고 착각'으로 데뷔했습니다.

 

1집 - E.O.S FIRST ALBUM : 꿈, 환상 그리고 착각(1993)

 

 

 

 

당시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했던 악기인 '키타'를 도입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2집 멤버로는 이정훈(키보드), 홍석(기타), 김형중(보컬)이 당시 활동했으며 이때 타이틀곡이 바로  '넌 남이 아냐'라는 곡이었습니다.

 

커뮤니티 - 사진

 

2집 - WE'RE BACK THE MYTH OF E.O.S(1995)

 

대중에게 알려진건 사실 이오에스 넌 남이아냐 이 곡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텐데요.

 

슈가맨 김형중 이오스 넌 남이아냐 영상 - 유튜브

 

그러나 샤란Q의 '상경이야기'를 표절한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면서 한동안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이어 3집 멤버는 이정훈(키보드), 홍석(기타), 당시 보컬이었던 김형중의 군입대로 유기헌(보컬)이 대신 활동했다고 하는데요.

 

3집 - NEO MYTH OF E.O.S(1997)

 

김형중 군입대로 유기헌이 보컬로 대신 활동하다가 얼마 안되서 소리소문없이 해체되다 보니 E.O.S를 아는 팬들도 3집이 나왔는지 모르는 팬들이 많았다고 하니 참으로 씁쓸한 결말이 아닐수 없습니다.

 

 

 김형중은 지난해 8월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 복면가왕 샤방스톤으로 출연하여 시청자들을 만나기도 했는데요.

 

복면가왕 김형중 방송 화면 MBC 제공 - 사진

 

당시 방송에서 김형중은 '그동안 방송에서 볼 수 없었다'는 MC 김성주의 말에 "음악 활동은 계속했지만 방송 출연은 하지 않았다"고 밝힌데 이어 "카메라 불빛이 들어오면 긴장을 한다"며 무대 울렁증을 고백하기도 하였습니다.

 

슈가맨 예고 영상 화면 캡처 JTBC 제공 - 사진

 

한편, 이날 공개된 영상 속에서 규현은 후배그룹 위너의 강승윤, 송민호, 남태현을 향해 "아이콘이라는 그룹이 되게 많이 잘 올라오더라"라고 돌직구를 던졌는데요.

 

 

이를 지켜보던 MC와 출연진들이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한 가운데, 남태현이 반격에 나섰습니다.

 

 

남태현은 "엑소도 되게 잘 나가던데"라며 규현의 멘트를 그대로 받아쳐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는데요.

 

 

규현과 위너 3인방의 자존심을 건 대결과 슈가맨 이오에스 출연 여부는 오늘 8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되는 JTBC '슈가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