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카타르 골영상 하이라이트 주요 골장면 분석

한국 카타르 골영상 하이라이트 주요 골장면 분석

 

한국이 카타르를 꺾고 8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을 확정지은 가운데, 한국 카타르 골영상 및 한국 카타르 하이라이트 주요 골장면 분석등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신태용호가 난적 카타르를 극적인 승부 끝에 누르고 세계 최초 올림픽 본선 8회 연속 진출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는데요.

 

 

27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알사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4강전 경기에서 대표팀은 후반 43분 권창훈과 황희찬의 추가골에 힘입어 카타르에 3대 1로 승리하였습니다.

 

한국 카타르 골장면 동영상 화면 캡처 YTN 제공 - 사진

 

한국 대표팀은 류승우, 권창훈, 황희찬의 골을 터뜨리며 아메르 알라엘딘이 한 골을 만회한 카타르에 승리했는데요.

 

이번 승리로 대표팀은 올림픽 8회 연속 본선 진출이라는 위업을 달성하였으며 한국 축구는 물론 올림픽 역사를 통틀어서도 전례가 없는 세계최초의 대기록입니다.

 

 

 

 

경기를 마친 후 신태용 감독은 인터뷰에서 "선수들이 잘해줬다. 정신력이 좋았다. 8회 연속 진출 처음에는 몰랐는데 대회 치르면서 알게되어 욕심도 났다. 선수들이 잘 따라줬다"고 승리의 공을 선수들에게 돌렸는데요.

 

올림픽 8회 연속 본선 진출 위업 달성에 대해 "사실 대표팀 감독을 맡고, 팀을 꾸려 경기를 치르기 전까지 몰랐다. 위업을 이뤄내 기쁘다"며 "2002년 월드컵 이후 발전한 한국축구가 아시아의 맹주로 완전히 자리잡은 것 같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일본과 결승전을 치르는 것에 대해 신태용 감독은 "무슨 말이 필요하겠느냐. 일본과의 결승전도 잘 치르겠다"고 각오를 전했는데요.

 

 

한편, 일본도 이라크를 2대 1로 꺾고 결승행에 성공하며 올림픽 축구 본선행을 확정하였습니다.

 

일본은 지난 1996년 애틀란타올림픽부터 6회 연속 올림픽 본선행에 성공했는데요.

 

한국, 카타르에 3-1 승 주요 골 장면 분석 - 한국 카타르 분석 영상

 

일본이 이라크에 승리함에 따라 한국과 일본이 맞붙게 될 전망으로 한국 대표팀은 30일 밤 11시 45분 일본과 대회 결승전을 치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