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 홈런 박병호 홈런 동영상

이대호 홈런 박병호 홈런 동영상

 

메이저리그 데뷔 시즌을 치르고 있는 이대호(34·시애틀)와 박병호(30·미네소타)의 경기에 야구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드디어 이날 9일(이하 한국시간) 이대호 박병호 쌍포가 터지면서 야구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9일 미국 메이저리그 경기에 출전한 박병호와 이대호가 홈런포를 쏘아 올리며 한국 야구의 저력을 보여줬는데요.

 

 

박병호의 메이저리그 마수걸이 홈런에 이어 이대호도 첫 홈런을 터트리면서 국내 야구팬들의 기쁨도 두배가 되었습니다.

 

이대호 홈런 영상 캡처 엠스플뉴스 제공 - 사진

 

 

이대호는 이날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의 세이프코 필드에서 벌어진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메이저리그 홈 개막전에서 0-2로 뒤진 5회말 선두타자로 나서 중월 솔로포를 쏘아 올렸는데요.

 

8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한 이대호는 두 번째 타석에서 오클랜드 좌완 선발 에릭 서캠프의 2구째 약 142㎞짜리 직구를 골라 가운데 담장을 훌쩍 넘겼습니다.

 

 

이로써 3경기 5타수 만에 홈런을 친 이대호는 메이저리그 첫 안타를 홈런으로 장식하는 기록을 남겼으며 지난 2002년 시카고 컵스 소속으로 데뷔 7타수 만에 홈런을 터뜨린 최희섭을 넘어 한국인 신기록을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이대호는 지난 2경기에서 총 3타수 무안타에 그쳤고, 이날 첫 타석에서 삼진을 당한 바 있으나 이날 홈런으로 자신의 경쟁력을 증명했습니다.

 

 

앞서 박병호 또한 9일 캔자스시티와의 원정경기에 6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8회 메이저리그 팬들을 향해 홈런을 신고했는데요.

 

 

박병호는 2-2로 맞선 8회초 캔자스시티의 4번째 투수 호아킴 소리아를 상대했습니다.

 

 

볼카운트 1-1에서 3구째 슬라이더가 약간 높게 몰리자 주저없이 방망이를 돌렸고 타구는 카우프만 스타디움 좌중간 담장 너머 상단 외야석에 떨어졌으며 박병호의 홈런 비거리는 132m로 대형포였는데요.

 

 

박병호는 앞서 2회초 첫 타석에서 요다니 벤추라의 몸쪽 직구를 걷어 올려 홈런성 타구를 날렸지만 펜스 앞에서 바로 잡혀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카우프만 스타디움은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홈런을 때리기 어려운 구장 중 하나였지만 박병호는 더 커다란 비거리로 결국 담장을 넘겼는데요.

 

 

박병호의 8회 홈런은 결승홈런이 될 수도 있었지만, 미네소타 불펜이 8회말 2점을 허용하는 바람에 팀은 3-4로 역전패하면서 빛이 바랬습니다.

 

 

박병호는 이날 3타수 1안타(1홈런) 1볼넷 1타점을 기록하며 첫 홈런, 첫 타점을 기록했는데요.

 

미네소타 트윈스 구단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박병호의 첫 홈런을 축하하면서 국내 야구팬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편, '끝판대장' 오승환(34,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도 메이저리그 데뷔 후 무실점 행진을 이어나갔는데요.

 

오승환은 9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터너필드에서 열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경기에 7회말 팀의 두 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올랐습니다.

 

 

볼넷 2개와 폭투로 위기를 맞았지만 다행히 실점은 기록하지 않았는데요.

 

4-4로 팽팽히 맞서 있던 7회말, 오승환이 선발 하이메 가르시아에 이어 마운드에 올랐습니다.

 

 

선두타자 드류 스텁스와 7구까지 가는 풀카운트 승부를 펼쳤지만 결과는 볼넷. 이어 에릭 아이바가 기습적인 번트를 댔는데 3루수 맷 카펜터의 호수비로 아웃카운트를 잡아 1사 2루가 되었는데요.

 

 

여기서 오승환은 폭투를 범하며 1사 3루에 몰렸고, 프레디 프리먼을 고의4구로 내보냈습니다.

 

실점 위기였지만 다음 4번타자 아도니스 가르시아와 승부가 좋았는데요.

 

박병호 홈런 영상 캡처 엠스플뉴스 제공 - 사진

 

바깥쪽 슬라이더를 던져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메이저리그 6번째 탈삼진을 기록하며 위기를 넘겼습니다.

 

 

2사 1, 3루 상황에서 세인트루이스 벤치는 오승환을 내리고 케빈 시그리스트를 구원 등판시키는 투수 교체를 단행했는데요.

 

 

시그리스트는 닉 마케이키스를 2루수 땅볼로 처리하며 이닝을 마쳤고, 오승환의 실점은 기록되지 않으면서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이날 오승환의 투구 성적은 0.2이닝 2볼넷 1탈삼진 무실점으로 개막 후 3경기 연속 무실점을 이어간 오승환은 시즌 평균자책점 0.00을 유지했는데요.

 

 

이날 박병호와 이대호의 연이은 홈런 소식과 오승환의 무실점 행진에 한국 야구팬들은 겹경사를 맞게 되었습니다.

 

이대호 홈런 동영상 네이버 T캐스트 제공 - 영상

 

이대호도 터졌다! 메이저리그 데뷔 홈런 작렬!

 

박병호 홈런 동영상 네이버 T캐스트 제공 - 영상

 

드디어 터졌다! 박병호 메이저리그 첫 홈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