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 연봉 수입 재산 및 랭킹

이세돌 연봉 수입 재산 및 랭킹

 

세계 최고 바둑기사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프로그램 '알파고'가 벌이는 역사적인 바둑 대결이 임박하면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있는 가운데, 이세돌 수입 및 이세돌 연봉 등 이세돌 재산 현황이 덩달아 바둑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2015년 최고의 수입을 올린 프로바둑기사는 현재 한국기원 기사랭킹 2위에 올라있는 이세돌 프로 9단으로 지난 한해 동안 거둔 상금이 총 14억1000만원 역대 최다 액수를 기록해 상금왕에 등극했는데요.

 

 

국내에서 수입금으로 14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세돌 프로 9단이 처음이며 이는 세계적으로도 상금수익금 2위에 해당하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커뮤니티 이세돌 - 사진

 

이세돌 9단은 지난해 9월 막을 내린 중국의 구리 9단과의 10번기에서 승리하며 500만 위안(약 8억9천만원)의 상금을 챙겼는데요.

 

렛츠런파크배 초대 우승 등 지난해에만 4관왕에 올랐습니다.

 

 

 

이세돌 9단은 2012년 국제기전인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에서 우승하며 3억원을 거머쥐기도 했는데요.

 

당시 올레배, 하이원리조트배 명인전, GS칼텍스배 우승 등으로 약 7억 200여만원의 수입을 올리며 3년 연속 상금왕을 차지한 바 있으며 지난 2011년에도 7억7000만원의 수입을 올렸습니다.

 

이세돌 한국기원 제공 - 사진

 

기사랭킹 1위에 올라있는 박정환 프로 9단(24)은 지난 한 해 동안 8억1300만원의 수입을 기록했는데요.

 

 

그 뒤로는 김지석 프로 9단(28)으로 5억원 정도의 수입을 거뒀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2016년 현재 세계랭킹 1위는 중국의커제 한국의 박정환 9단 박영훈 9단등 그리고 이세돌 9단은 4위로 확인되고 있으나, 최근 10년간 이세돌 랭킹 세계랭킹 1위의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온 바 있습니다.

 

 

쎈돌 이세돌은 12살에 프로에 데뷔해 역대 최연소인 20세에 9단에 오를 만큼 천부적으로 타고난 바둑 기사인데요.

 

 

아이큐는 155 이상, 프로 7단인 형도 바둑팀 감독을 맡고 있는, 말 그대로 '바둑 혈통'입니다.

 

 

기재가 뛰어난 동생을 본 형은 '나는 이세돌을 이길 수 없을 것 같다. 은퇴해야겠다'고 선언하고 동생 이세돌의 지원에 전념했다는 일화는 아주 유명한데요. 

 

2011년 이세돌 수입 - 사진

 

형 이상훈 프로도 어린 나이에는 동명이인인 이상훈 기사와 구별되기 위해 '비금도 이상훈'이라고 불리며 차세대 유망주로 기대를 받았던 적이 있고 이후 공교롭게 둘 다 바둑리그에서 감독직을 맡고 있습니다.

 

 

이세돌의 형 이상훈은 신안천일염 감독을 맡고 있으며 형은 감독으로, 동생은 선수로 뛰고있는 셈인데요.

 

 

현존하는 세계 최고 바둑기사로 불리우는 이세돌 상금순위는 3위로 내려앉았지만, 세계대회에서 18번이나 우승한 이세돌은 바둑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이세돌의 특기는 공격 바둑으로 잠잠하거나, 수세에 몰린 국면을 비틀고 흔드는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이창호의 바둑이 느긋하면서도 안정적인 계산으로 끝내기를 통해 상대를 제압하는 스타일이라면, 이세돌은 압도적인 수읽기를 통한 흔들기로 난전으로 끌어들여 상대를 혼란시키고 압살해버리는 스타일이어서 아마추어와 일반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이번 대결에서도 이세돌은 자신의 특기를 앞세워 저돌적인 공격에 나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이세돌은 최근 농심배에서 압도적인 실력으로 3연승에 성공하였으나 마지막 4연승과 우승 길목에서 커제에게 안타깝게 패하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앞서 몽백합배 결승전에서 커제와 접전 끝에 준우승을 했고, 이후 박정환 9단과 제34기 KBS바둑왕전, 제43기 하이원리조트배 명인전에서 결승대결을 펼치면서 일명 8번기(명인전 결승 5번기 + 바둑왕전 결승 3번기.)를 펼치기도 했는데요.

 

 

바둑왕전에서는 박정환에게 첫 판을 딴 후 내리 두 판을 내주며 준우승했으나, 명인전에서는 3승 1패로 박정환을 꺾으며 통산 4번째 명인전 우승을 차지하여 2014년 렛츠런파크배 오픈토너먼트 이후 오랜만에 국내기전 우승을 차지하며 건재를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9일 오후 1시 펼쳐질 이세돌 9단과 알파고 간 5번기 대국은 천재 바둑 기사와 최고의 인공지능의 대결이라는 점에서 전 세계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국내 바둑계 인사 다수는 이세돌 9단의 승리를 점치고 있으며 이세돌 9단은 난생 처음인 인공지능과의 대국에 "5전 전승은 힘들 것 같다"며 긴장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이세돌 9단이 승리할 경우 상금 100만 달러와 함께 15만 달러의 대국료와 1승 당 2만 달러 수당을 챙길 수 있게되는데요.

 

 

예를 들어 이세돌 9단이 5전 전승을 기록할 경우 100만 달러에 대국료 15만 달러, 승리수당 10만달러를 더해 총 125만 달러를 거머쥐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