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노트 휴재 완결 연재중지 이유

블레이드 노트 휴재 완결 연재중지 이유

 

네이버에서 연재중인 월요 웹툰 이었으나 2016년 2월 19일 23시 55분 송지형 작가 블로그에 연재종료 게시글이 올라옴으로써 사실상 더이상 연재하지않는 작품이 된 블레이드 노트 연재중지 이유 에 대해 해당 웹툰 애독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劍鳴(검명)이라고 쓰고 블레이드 노트라고 읽는 듯 한데요.

 

지난 19일에 올라온 그림작가의 연재중지글

 

http://m.blog.naver.com/xs1024/220632456492

 

블레이드 노트는 네이버 월요웹툰 3위로 상위권이라고 합니다.

 

요약하자면 스토리작가가 의견충돌이 심해지자 갑자기 웹툰을 엎었고 당황한 그림 작가는 애정있던 작품이라 혼자서 5화를 그려서 대략 1부 에필로그까지 그려냈다고 하는데요.

 

 

거친 질감의 고퀄리티 작화와 분량, 역시 높은 퀄리티의 액션신과 유혈이 낭자하는 하드한 내용으로 프롤로그와 1화 연재만으로 높은 기대를 모았던 작품입니다.

 

블로그 캡처 - 사진

 

어두운 배경의 도시와, 인간과 유사한 괴물이 등장하고 주인공이 일본도를 들고 괴물들을 사냥하는 모습은 블러드 더 라스트 뱀파이어와도 유사하다는 평도 있다고 하는데요.

 

베리타스의 스토리 작가 윤준식.

 

죽음이 두 사람을 갈라놓을 때까지의 그림 작가 송지형 필명은 Double-S.

 

 

 

그림 작가와 스토리 작가 두 사람이 충돌하여 얼마전까지 블레이드 노트 휴재 상태였으나 결국 블레이드 노트 연재중단에 네이버 블레이드 노트 완결 항목으로 옮겨졌습니다.

 

공지를 확인해보면 작가 요청이라 옮겼다고 하는데요.

 

연재종료의 원인 블레이드 노트 연재중지 이유 및 책임에 대해서 스토리작가와 그림작가의 말이 사실상 다릅니다.

 

 

하루 뒤 스토리작가는 답답한 마음에 글을 올렸는데요.

 

http://m.blog.naver.com/recure/220632991614

 

 

ㅡ 간단요약 ㅡ

 

내용대로라면 그림작가가 스토리작가가 구성한 스토리를 자꾸 자기입맛대로 바꾸려고 해서 스토리작가는 빡치기 시작했지만 소중한 작품이므로 꾹참고 연재합니다.

 

어느날 그림작가는 스토리작가가 구성한 스토리틀 그대로 2기를 연재하되 스토리작가 빼고 연재하겠다고 네이버에 말하고 독단적으로 5화를 더 연재하게 되는데요.

 

그러자 스토리작가는 빡쳐서 고소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진행중인 일이니 함부로 판단하긴 힘들긴 하지만 두 작가의 충돌은 결국 욕심때문에 일어난 일인 듯 한데요.

 

결국 피해자는 해당 웹툰을 애독했던 애독자들만 피해를 본 아주 아쉬운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