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깊은 나무 조말생 척사광 육룡이나르샤 비교

뿌리깊은 나무 조말생 척사광 육룡이나르샤 비교

 

육룡이나르샤 조말생 등장에 화제가 되고있는 가운데, 뿌리깊은 나무 조말생이 덩달아 눈길을 끌면서 뿌리깊은 나무 육룡이나르샤 두 작품의 등장인물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과거 조선 시대 초기의 문관 조말생이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서 첫 등장을 하여 강한 인상으로 시청자들에게 각인되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그에 대한 정보와, 과거 드라마에서 그가 어떻게 다뤄졌는지에 대해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건데요.

 

육룡이나르샤 조말생 SBS 제공 - 사진

 

지난 2011년 방송된 SBS 드라마 뿌리 깊은 나무는 세종의 훈민정음 창제 및 반포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배우 이재용이 조말생 역을 맡아 열연한 바 있습니다.

 

육룡이나르샤 뿌리깊은 나무 의 프리퀄로서 조말생이 이방원의 충신이 되기 전 모습을 담았는데요.

 

뿌리깊은 나무 조말생 SBS 제공 - 사진

 

처음 만난 조말생 이방원 두 사람은 서로를 위협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조말생이 이성계와 이방원의 신념에 복종을 맹세하며 돈독한 관계를 형성했습니다.

 

 

 

조말생은 실제 역사와 '뿌리깊은 나무'에서도 태종의 충복으로 알려진 인물이기에 '육룡이 나르샤'에서도 이방원 조말생 두사람이 어떻게 돈독한 관계를 형설할 지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육룡이 나르샤에서는 이방지와 맞닿은 인연, 그리고 1차 왕자의 난에서의 활약과 이방원의 조력자가 되는 모습이 똑같이 그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육룡이나르샤 척사광 SBS 제공 - 사진

 

한편, 한 매체에서는 뿌리깊은 나무 대륙제일검 카르페이 테무칸 역활이 뿌리깊은 나무 척사광 역이라고 봐야 한다며 육룡이나르샤 척사광이 아닐까라고 하는데요.

 

뿌리깊은 나무 테무칸 SBS 제공 - 사진

 

그 근거로 해독제가 든 사발을 공중으로 날린 후 짧은 시간 내에 두명의 무사를 베고 다시 받아내는 모습등은 현 삼한제일검으로 추대받고 있는 이방지조차도 아직 오르지 못한 경지라며 현시점에서는 척사광이 이방지보다 더 높은 수준의 고수임을 알 수 있게 해주는 근거라고 보도하였습니다.

 

그러나 남 녀 성별이 바뀐건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