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이세돌 응답하라 1988 최택 실존인물 이창호 당연해

뉴스룸 이세돌 응답하라 1988 최택 실존인물 이창호 당연해

 

뉴스룸 이세돌 출연으로 화제가 되고있는 가운데, 이세돌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최택 실존인물 이창호를 언급하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세돌 9단은 14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 출연해 바둑이 소재로 등장하는 tvN '응답하라 1988'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털어놓았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이세돌 1988 드라마 관련하여 "드라마를 사실 그렇게 보지 않았다. 오히려 바둑이 나온다 하면 거부감이 들었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뉴스룸 이세돌 JTBC 방송 화면 - 사진

 

이어 그는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바둑이 드라마화 되는 것에 알게 모르게 거부감이 있던 거 같다"며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런 것 같다"고 솔직하게 털어놓았는데요.


그러나 이세돌 9단은 "이번 응답하라도 화제가 돼서 봤는데 잘 다뤘고 재밌더라. 이번 드라마는 다 봤다"고 말해 시선을 끌었습니다.

 

 

 

또한 손석희 앵커는 이세돌 이창호 관련 질문으로 "최택 6단이 이창호를 모델로 했는데 기왕이면 나를 하지 그랬나라는 생각을 해 본 적 없나"고 물었는데요.

 

이세돌은 "시대도 맞지 않고 이창호 국수님이 저보다 한참 선배님이시다. 여러가지 업적이 크기 때문에 당연한 거 같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창호 9단이 응답하라 1988 최택 모델인 것을 두고 이세돌은 "나와는 연배도 안 맞다"고 말해 웃음을 안겨주기도 하였는데요.

 

 

한편, 최근 중국에서 열린 몽백합배 결승전에서 커제 9단과 맞붙었던 이세돌 9단은 관련 검색어가 계속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반집차로 준우승에 머물렀던 이세돌 9단은 귀국 후 국내 대회에 바로 참가, 기세좋게 내리 3연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