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팔 택이 항아리 디테일 수준 및 응팔 옥에티

응팔 택이 항아리 디테일 수준 및 응팔 옥에티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1988' 13회에서는 덕선(혜리 분)에게 소중한 우승 트로피를 전하는 택(박보검 분)의 모습이 전파를 탄 가운데, 실제로 이창호 9단이 일본 후지쯔배에서 우승하고 들고 있던 우승컵임이 확인이 되면서 치밀한 응팔 디테일 수준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난 18일 방송된 케이블 채널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 13회에서는 덕선(혜리)이 택(박보검)의 선물을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tvN 응답하라1988 방송 화면 - 사진

 

이날 방송에서 덕선은 노을에게 이상한 항아리를 가리키며 "택이가 준거야. 답답해 죽겠어. 바보 아니야? 대회에서 받은 거 아무거나 가져오라고 했더니 저거 가져왔어. 답답이. 멍청이"라고 하소연하였습니다.

 

커뮤니티 - 사진

 

노을이 보여준 신문에는 '후지쯔배 최택 9단 우승' 제목과 함께 문제의 최택 항아리 를 들고 있는 사진이 있었습니다.

 

 

 

 

 

알고 보니 덕선에게 택이가 준 선물 항아리는 일본 대회 우승컵이였던 것인데요.

 

노을이가 살린 항아리는 실제로 이창호 9단이 일본 후지쓰배 트로피를 똑같이 재현한 디테일로 밝혀져 소름돋는 응팔 디테일 수준에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 2011년 후지쯔배를 우승한 박정환 9단도 같은 모양의 트로피를 들고 우승의 기쁨을 드러낸 바 있으며 2002년, 2003년, 2005년 후지쯔배 우승자 이세돌도 같은 트로피를 든 사진이 있는데요.

 

 

한편, 최근 커뮤니티에 게재된 '응답하라1988' 13회에서 발견한 '응팔 옥의티'라는 제목의 게시물도 시선을 모으고 있는데요.

 

공개된 게시물은 진주와 정봉이 TV를 시청하는 중에 전기가 나가자 라미란은 "아빠를 불러라"라며 정봉이에게 지시를 했고 김성균이 나타나 전기를 고치는 장면에서 포착된 전기 계량기에 표기된 '제작년월 2000.11'이라는 응팔 옥에티도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걸 찾아내다니.. 네티즌들 정말 굉장하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