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터보 피처링 참여 비하인드 공개

유재석 터보 피처링 참여 비하인드 공개

 

15년 만에 3인조로 돌아오는 그룹 터보가 화제가 되고있는 가운데, 그룹 터보 유재석이 피처링에 참여한 계기를 밝히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18일, 더 터보컴퍼니 측은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 등을 통해 터보 6집 '어게인'(AGAIN)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였는데요.

 

 

 

최근 터보는 15년 만에 3인체제로 뭉치며 컴백을 선언하였으며 특히 이번 앨범에서는 '국민 MC' 유재석이 피처링을 더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더터보컴퍼니 제공 - 사진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국민 MC' 유재석은 터보의 첫 번째 타이틀 곡 '다시'(AGAIN)에 피처링으로 참여하였으며 가수 박정현은 또 다른 수록곡 '잘 지내', 제시와 케이윌은 '우리'를 각각 불렀는데요.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과 더불어 90년대를 풍미했던 룰라의 이상민, DJ DOC 이하늘, 지누션의 지누를 비롯해 라이머와 래퍼 산이, 소야 등이 동참하고 '다시'의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차태현과 이광수가 특급 카메오로 출연한 소식 등을 전하며 거듭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왔습니다.

 

 

한편, 18일 서울 서초구 더 리버사이드 호텔 콘서트홀에서 진행된 터보(김종국 김정남 마이키) 음악감상회에서 유재석 터보 피처링 에피소드를 공개하였는데요.


이날 김종국은 "이번에 피처링을 많이 해주셨다. 앨범 만들면서 누구에게 부탁한 적이 없다. 처음으로 전화를 다 했다. 발품 많이 팔았다"고 입을 열었습니다.

 

 

이어 " 유재석이 예전부터 앨범을 하게 되면 늘 도와주겠다고 했었다. 그런데 내 공연 게스트도 한 번 안 섰었다. 그래서 몇 번 뭐라 했었는데, 이번엔 먼저 참여해주겠다고 말해주었다"고 유재석 터보 피처링 참여한 뒷 이야기를 밝혔는데요.

 

또한 김정남은 "예전에 유재석이 터보 팬클럽 창단식 MC를 봐준 적도 있다. 예전부터 인연이 있었다"고 설명하기도 하였습니다.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아 15년만에 3인조로 돌아오는 터보는 오는 21일 0시 정규 6집을 정식 발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