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트 이현재 군대 혼혈 국적

메이트 이현재 군대 혼혈 국적

 

라디오스타 이현재 출연으로 화제가 되고있는 가운데, 이현재 혼혈 및 이현재 군대 그리고 국적 등 그룹 메이트 출신 이현재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이현재는 임헌일 정준일로 구성된 밴드 메이트에서 드러머로 활약했는데요.

 

 

이현재 아버지

아버지 하프 (1/2)

 

지난 2009년 메이트의 1집 '비 메이트'(Be mate)로 데뷔했으며 2011년까지 메이트 앨범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메이트 이현재 라디오스타 방송 화면 캡처 MBC 제공 - 사진

 

아버지 하프 할아버지 미국인

 

그러나 메이트는 2014년 앨범 '엔드 오브 더 월드'(END OF THE WORLD) 이후 잠정 해체한 상태인데요.

 

현재 세 멤버 모두 소속사가 달라 완전체 활동이 어려울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현재는 메이트 드러머이지만 이국적인 외모를 앞세워 모델과 배우로도 활동 중인데요.

 

미국계 혼혈로 알려지고 있는 이현재는 친할아버지가 미국인이고 할머니가 한국인이며 가수 이현재 국적 또한 경기도 이천 출신의 한국이라 군대도 가야 할 듯 한데요.

 

 

제가 쿼터죠(1/4)

 

한 포털사이트에 따르면 이현재 나이 1988년 4월 12일 만 28세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 tvN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에서 장도일 역으로 출연했으며 이후 MBC에브리원 '무작정 패밀리 시즌3', 영화 '플레이' 등에 출연했는데요.

 

 

식당가면

항상 듣는 '외국사람 아니에요?'라는 질문

 

매번

아니라고

대답하기 힘드니까

 

메이트로 활동하진 않지만 영화 '플레이', 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 '야경꾼 일지' OST에도 참여했습니다.

 

한편, 이현재는 18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혼혈로 오해를 받은 사연 등을 털어놓으며 입담을 뽐냈는데요.

 

 

시골이라 더 튈 수 밖에 없던 얼굴

 

이날 방송에서 이현재는 MC 김구라의 "외모가 이국적인데, 부모님 중 외국 분이 계시냐?"라는 질문에 "아버지가 하프시다. 할아버지가 미국인이고. 내가 쿼터다"라고 밝히며 자신이 미국계 혼혈이라고 고백했습니다.

 

그러자 김구라는 이현재 혼열 관련 "하프, 쿼터로 표현을 하냐?"고 물었고 이현재는 "그렇게 많이 표현 한다"라고 대답했습니다.

 

 

튀는 외모 때문에 사회적 편견을 느꼈던

 

또 이현재는 자신의 영어 실력에 대해 "한국 교육 받았으니까 전혀 못 하진 않는데 외모만큼은 못 한다"고 재치 있게 답해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또한 이현재는 자신에 대한 편견으로 힘들었던 경험을 이야기 하기도 했습니다.

 

 

혼혈이라고 놀리는 것까지는 괜잖은데

튀기나...잡종이라고 놀리고

 

이현재는 "미국에 가 본 기억이 없다"고 밝힌 뒤 "초등학교 3학년 때까지 이천에 살았는데, 그때 사회적 편견을 느꼈다. 어린아이들이 튀기나 잡종이라고 놀렸다"고 말했는데요.

 

 

겉모습만 보고

동물에게나 쓰는 단어로 놀림 받던 유년시절

 

이어 그는 "그렇게 놀림을 받은 것은 초등학교 때까지만 이었고 그 이후로는 선망의 대상이 됐다"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