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 부인 박리혜 요리연구가 아내

박찬호 부인 박리혜 요리연구가 아내

 

'코리안 특급' 박찬호가 군 입대를 위해 가족들의 배웅 속 한국행 비행기를 탄 가운데, 박찬호의 부인 박리혜 씨가 방송에 공개되면서 박찬호의 부인 박리혜 씨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지난 2013년 방송된 무릎팍도사에 박찬호 아내 박리혜 씨가 깜짝 전화 인터뷰로 출연 솔직하고 담백한 성격을 드러낸 바 있는데요.

 

 

곰같이 생긴 것 같다고

말했어요 그때...

 

박리혜 씨는 MC강호동이 남편의 첫 인상에 대해 묻자 "얼굴도 까맣고 수염도 있어서 동물 같았다. 당시 갈색 수트를 입고 있어 마치 곰 같았다"고 회상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박찬호 무릎팍도사 방송 화면 캡처 MBC 제공 - 사진

 

진한 밤색이었어요

 

 

박찬호는 지난 2005년 재일동포 3세 요리연구가 박리혜씨와 결혼해 슬하 세 딸(애린 10 세린 8 혜린 3)을 두고 있는데요.

 

박리혜 씨는 재일교포로 일본 조치대 문학학과를 졸업했다고 합니다.

 

박찬호 부인 요리연구가 박리혜 커뮤니티 - 사진

 

그는 요리 전문가로 지난 2009년 2월 '리혜의 메이저밥상' 등 요리 서적을 출간하기도 했으며 올리브 '홈메이드 쿡'에 출연해 이름을 알리기도 했는데요.

 

묘하게도

여섯 번째 만나던 날이 결혼식 날!

 

박찬호 나이 1973년 6월 29일 43세며 아내 박리혜 40세로 박찬호 박리혜 나이 차이 3살차이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날 15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사나이 시즌2'(이하 진짜사나이)의 동반입대특집에서는 '절친' 혹은 '가족'과 함께 동반입대를 선택한 사나이들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았는데요.

 

진짜사나이 박찬호 방송 화면 캡처 MBC 제공 - 사진

 

코리안 특급

박찬호

 

특히 한국 최초 메이저리거로 꼽히는 박찬호의 입대기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방콕아시안게임 특혜로 군면제를 받은 박찬호는 17년 만에 재입대를 선택했으며 동반입대 상대는 우지원이었는데요.

 

 

군대 간다고

그래가지고

 

입국한 박찬호는 "그때만 해도 운동을 많이 하던 때였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걱정을 안 했는데 이번에는 나이가 있어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나이 때문에"라며 "아내도 나이를 생각해 오버하지 말라고 하더라"고 말했습니다.

 

 

1999년

입대하던 모습과 사뭇 다른

 

이어 박찬호는 "딸들은 '진짜사나이'를 잘 몰라서 아버지가 한국에 갔다 오면 '리얼 맨'이 되는 줄 안다"라고 설명하기도 했는데요.

 

이와 함께 미국에서 두 딸의 등굣길을 배웅하는 박찬호의 모습이 전파를 탔습니다.

 

 

[이번에는]

나이가 있으니까!

 

딸 예린, 세린 양은 "아빠가 조금 무섭다"라면서도 애교 넘치는 모습으로 아빠의 한국행을 응원해 훈훈함을 자아냈는데요.

 

이후 박찬호는 막내 딸 혜린 양 아내 박리혜 씨와 함께 공항으로 향했습니다.

 

 

박찬호 딸

애린 나이 11세

세린 나이 9세

혜린 나이 3세

 

박찬호는 "군대에 간다니까 아내는 빨리 가라고 하더라. 송중기가 되는 줄 안다"라고 투덜되었지만 반면 박리혜 씨는 "힘든 건 괜찮을 거다. 워낙 잘 참는 사람이다.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며 남편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는데요.

 

이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박찬호가 '진짜사나이'를 통한 군입대를 선택한 진짜 이유가 밝혀지면서 시선을 모았습니다.

 

 

출국 전

딸내미들 등교시켜준 특급 아빠

 

박찬호는 "어려운 것 아니냐. 굉장히 망설였다"라고 운을 뗀 후 "엊그제 나와 정말 친한 의형님이 췌장암 말기 판정을 받았다. 이렇게 좋은 사람도 이런 벌을 받나 싶었다"라고 설명했는데요.

 

 

[王부담]

송중기되는 줄 알고

 

이어 "힘들어 할 형님을 위해 어려움을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내가 극복하는 짧은 시간이 그 형님한테 용기가 됐으면 한다. 형님이 꼭 극복할 수 있도록 용기를 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제

입대를 위한 출국이 코앞

 

한편, 이번 '진짜사나이' 동반입대 특집에는 박찬호 우지원 이외에도 배우 류승수와 조재윤, 갓세븐 잭슨과 뱀뱀, 개그맨 이상호와 이상민 형제가 참여했는데요.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 사나이는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MBC에서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