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 류재현 사촌동생 레드벨벳 예리

바이브 류재현 사촌동생 레드벨벳 예리

 

인기 최 정상의 걸그룹 레드벨벳의 막내 예리가 보컬그룹 바이브의 멤버 류재현 사촌동생이라는 다소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진 가운데, 예리 류재현 두 사람이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 트위터리안에 따르면 과거 바이브 멜론 라디오에서 바이브 멤버 류재현 사촌동생 예리 언급한 내용이 최근 온라인에서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류재현 예리 - 사진

 

이미지 선정에 착오가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윤민수 류재현 한몸이라니 ㅋㅋ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끝으로 제 사촌동생이기도 합니다. 예리가 소속된 그룹이죠 레드벨벳의 너무 좋아하는 노래예요 7월7일 마지막으로 들려드리면서 (바이브 멜론 라디오 중에서)"라는 전혀 예상치 못한(?) 내용으로 여러 커뮤니티 및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류재현은 바이브의 멤버이자 작곡가 겸 가수로 보컬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트위터 캡처 - 사진

 

2005년에는 가요대전 음반프로듀서상을 받았으며 2006년에는 M.net km 뮤직 페스티벌 편곡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바이브의 멤버 류재현(나이 37)은 2002년 바이브 1집 'Afterglow'으로 데뷔했는데요.

 

 

 

류재현은 특히 리드보컬 윤민수를 받쳐주는 안정적인 보컬 능력과 굵고 부드러운 음색으로 깊은 매니아층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래를 부르고 만드는 가수이면서 동시에 작곡가인 류재현은 그의 손을 거쳐 나온 음악만 해도 셀 수 없이 많은데요.

 

류재현 커뮤니티 - 사진

 

바이브의 '술이야', '그 남자 그 여자', '다시 와주라', '미친거니' 등 바이브의 명곡들을 비롯하여 F.T 아일랜드의 '사랑앓이'씨야 '구두', SG워너비의 '살다가' 등 자신이 작사 및 작곡을 했을 정도로 작사와 작곡능력이 매우 뛰어나며 해당 곡들이 크게 히트했습니다.

 

또한 류재현은 과거 방송된 라디오스타에서 저작권 순위 20위 안에 드는 것으로 밝혀져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라디오스타 류재현 방송 화면 캡처 MBC 제공 - 사진

 

한 달에 몇천씩 들어와!

 

당시 방송에서 류재현은 "저작권료가 한 달에 몇천만원이 될 정도로 쏠쏠하다"며 "저작권 랭킹 20위 안에 든다"고 인정했습니다.

 

류재현은 "작곡은 김도훈, 작사는 김이나가 저작권 랭킹 1위"라며 "나는 그 정도는 아니고 상위권"이라고 겸손한 모습을 보인 바 있는데요.

 

 

국내

저작권 랭킹 20위 안에 들죠?

 

김구라가 "1년에 5억 이상은 될 것"이라고 추측하자, 류재현은 이를 애써 부인하지 않고 수긍하는 듯한 묘한 표정을 지어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저작권랭킹 1위가?

 

작곡부문 김도훈

작사부문 김이나

 

윤후 삼촌이라고 자신을 칭하며 아빠! 어디가? PD에게 윤후를 소개시켜준 장본인이기도 한 그는 과거 정형돈을 닮아 팬들 사이에선 별명이 류재돈이라고 불리우기도 한다는데요.

 

 

김구라 : 1년 저작권 수익 5억 이상이야

류재현 : 아니라고는 안 하는..

 

최근에는 지난달 22일 2년 만에 7집 '리피트(repeat)'를 선보이며 컴백했으며 새 정규 앨범을 발표한 바이브는 오는 6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7집 발매 기념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에 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예리 본명은 김예림으로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에서 자랐고 현재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데요.

 

예리 레드벨벳 공식 인스타그램 - 사진

 

레드벨벳 예리 나이 1999년 3월 5일생으로 2016년에 드디어 18세가 되었습니다.

 

이미지 컬러 보라색 혈액형은 O형 별자리는 물고기자리로 루키즈의 고은과 같은 반이라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2016 중국 선양 코리아브랜드&한류상품박람회(KBEE 2016) 홍보대사 일정차 중국으로 출국한걸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예리는 공연 및 팬사인회 등을 하며 참가기업들의 현지 마케팅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레드벨벳 예리 커뮤니티 - 사진

 

과연 바이브 류재현이 레드벨벳 예리의 사촌오빠인걸 아무도 몰랐던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