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샤이니 컨셉 표절 의혹 논란 반박

방탄소년단 샤이니 컨셉 표절 의혹 논란 반박

 

남성그룹 '방탄소년단'이 2일 발표한 신곡 '불타오르네(FIRE)'로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안착한 가운데, 방탄소년단 이번 티저 컨셉이 SM 소속 남성그룹 샤이니 과거 컨셉과 비슷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여러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최근 한 커뮤니티에는 '방탄소년단 표절 논란'이라는 제목으로 여러장의 사진이 게재되면서 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샤이니 방탄 표절 반박

 

1. 촬영당시 쓰인 열기구는 촬영지인 제주도 ㅂ스ㅌ힐에 원래 배치되어 있던 열기구입니다

 

아래는 여행사 홍보사진

 

 

공개된 사진 속에는 현재 논란중이라며 2014년도에 발매한 샤이니 일본앨범 이미지와 2016년 최근 발매한 방탄소년단 한국앨범 이미지를 각각 비교한 사진들로 한눈에 보기에도 흡사한 모습이 표절을 의심케 하면서 네티즌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 사진

 

 

 

하지만 방탄소년단 팬으로 보이는 한 네티즌이 방탄소년단 샤이니 컨셉 표절 논란에 관한 반박이라며 표절 의혹을 불식시키는 게시물을 게재하면서 시선을 모으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할까요?

 

 

샤이니 방탄 표절 건에 대한 반박

 

 

 

앞서 지난해 큰 사랑을 받으며 방탄소년단을 스타덤에 올린 앨범 '화양연화 파트1'과 '화양연화 파트 2' 등 이른바 청춘 2부작을 마무리하는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의 타이틀곡으로 컴백을 알렸습니다.

 

2. 열기구 특성상 사진 구도의 한계

 

 

이번 앨범은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일렉트로 트랩 장르로 방탄소년단 특유의 거칠고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가 잘 드러나고 있는데요.

 

3. 사진에 나온 캠핑카는 기존의 캠핑화보에서 자주 쓰이는 디자인

 

 

 

 

 

지금 이 순간을 열정적으로 불태우자는 가사에 청춘에게 보내는 방탄소년단의 메시지가 담겨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록곡 '세이브 미(Save ME)' '에필로그: 영 포에버(EPILOGUE: Young Forever)' '버터플라이(Butterfly)' 리믹스 버전 등이 차트에서 선전하고 있는데요.

 

4. 캠프파이어

 

 

위의 샤이니 사진은 앨범에 실린 사진이 아니고 촬영현장 사진을 흑백 보정하고 합성시킨것

 

사진의 원본↓

 

 

앨범에는 화양연화 시리즈 앨범 수록곡과 리믹스 버전, 신곡 '에필로그: 영 포에버(EPILOGUE: Young Forever)' '불타오르네(Fire)' '세이브 미(Save ME)' 등 모두 23곡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캠핑하면 떠오르는 키워드가 캠핑카 캠프파이어는 당연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표절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겹친다고 주장하는 세개중에 두개가 클리셰인데 표절이라고 주장하기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함

 

 

마지막으로 샤이니 뮤직비디오

 

 

방탄소년단과는 분위기가 전혀다름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7~8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여는 콘서트 '화양연화 온 스테이지: 에필로그'에서 신곡을 들려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기대됩니다 ㅋ

 

흔한 컨셉에 너무나도 흔한 소재

 

딱 봐도 우연인데..

 

샤이니 방탄소년단 컨셉 표절 논란이 있다는게 상당히 아쉽네요.

 

소속사 측에서 해명해주시면 더 좋을듯 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