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코베리 로코 나이 작곡가 프로필

로코베리 로코 나이 작곡가 프로필

 

로코베리가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프로그램 '투유프로젝트 슈가맨'에서 유희열 팀의 프로듀서로 참여하면서 화제가 되고있는 가운데, '태양의 후예' OST 작곡가로 'Always' 무대를 최초로 선보이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난 29일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이하 슈가맨)에서는 로코베리가 '태양의 후예' OST 'Always'의 무대를 선보여 놀라움을 안겨주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유희열은 "로코베리는 지금까지 패한 적이 없다"며 그의 능력을 추켜세웠습니다.

 

슈가맨 로코베리 로코 방송 화면 캡처 JTBC 제공 - 사진

 

 

이어 유희열은 로코베리가 작곡한 곡을 들려주겠다고 말했고, 로코베리는 '태양의 후예'의 OST 중 윤미래가 부른 '올웨이즈'를 즉석에서 들려줘 박수를 받았는데요.

 

로코베리의 보컬 로코는 윤미래가 부른 원곡과 전혀 다른 매력의 가창을 선보이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 곡의 작곡자로 이날 무대를 꾸민 것인데요.

 

 

로코베리만의 사랑스러운 음색이 관객들의 마음을 훔치자, 객석에서는 함성이 터졌나왔습니다.

 

 

 

 

 

 

 

 

 

 

 

이날 무대가 끝나자 유희열은 "이정도지 말입니다"라고 자랑해 눈길을 모았는데요.

 

 

인디계의 아이유라고 불리우는 인디 혼성그룹 로코베리 로코 데뷔는 2014년에 'First Love'로 데뷔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하얀달엔터테인먼트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배우 박신혜와 절친인 로코베리 로코 나이 5살차이로 확인되면서 인디여신 '로코'가 소속된 그룹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로코베리 나이 32살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그동안 작곡가 로코베리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해 드라마 음악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히트 작곡가로 우뚝 섰습니다.

 

기사 캡처 - 사진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윤미래의 '너를 사랑해', 다비치 '괜찮아 사랑이야', 크러쉬&펀치(PUNCH) '잠 못 드는 밤' 등 3연타 히트를 기록하며 로코베리의 이름을 대중들에게 각인시켰는데요.

 

로코베리 로코 프로필 - 사진

 

여기에 드라마 '피노키오' OST 로이킴 '피노키오', 케이윌 '하나뿐인 사람', 자이언티 'Kiss me', 드라마 '후아유' OST 윤미래' 너의 얘길 들어줄게' 등 참여하는 드라마 OST마다 히트를 기록, 흥행 작곡가로서 입지를 다졌습니다.

 

박신혜 인스타그램 - 사진

 

특히 로코는 과거 인디가수로는 이례적으로 화장품광고 모델로 선정되기도 하며 화제가 된 바 있는데요.

 

쥬스TV 영상 캡쳐 - 사진

 

한편, 로코베리 로코는 과거 인터뷰에서 "생각해보면 삶이 꼭 로맨틱 코미디 영화 같더라구요. 사소한 걸 봐도 낭만적으로 느껴질 때가 많아요. 지금 걷고 있는 길이 문득 낭만적으로 느껴질 때가 있고. 왜 로맨틱 코미디 영화도 그렇잖아요. 기뻐도 낭만적이고 슬퍼도 나름 낭만적이고. 그래서 그냥 줄여서 로코라고 이름을 지었어요" 라며 로코라는 이름을 갖게 된 계기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태양의 후예 OST 'Always' 로코가 부른 always 네이버 T캐스트 제공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