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현재 제주공항 상황

오늘 현재 제주공항 상황

 

국토교통부는 24일 오전 6시까지로 예정됐던 공항 폐쇄조치를 25일 오전 9시까지 연장한다고 밝힌 가운데, 항공사측 대응에 불만을 품은 중국인 관광객이 경찰에 거칠게 항의하다가 체포 직전까지 간 오늘 제주공항 상황 및 현재 제주공항 상황이 한 매체에 의해 보도되면서 누리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주공항에서 항공사측의 대응에 불만을 품은 중국인 관광객이 경찰에 거칠게 항의하다가 체포, 구금직전까지 가는 험악한 상황이 연출되었다고 하는데요.

 

 

 

지난 23일 밤 제주공항 국제선 출국장에서 항공기 결항사태로 출국하지 못한 중국인 관광객 400여명이 C항공사에 몰려가 결항에 따른 숙식제공 문제로 항의를 시작하였습니다.

 

제주도민일보 기사 캡처 - 사진

 

특히 12시간을 넘게 공항에서 대기하였던 중국 상하이 지역 사람들은 자신들보다 2시간 30분 늦게 출발하는 하얼빈 지역 사람들이 먼저 제주공항을 떠나 숙소로 이동하자 집단으로 항의하는 사태가 빚어졌는데요.

 

 

 

 

보도에 따르면, 이 과정에서 한 중국인 남성이 오후 11시 42분쯤 경찰이 있는 카운터로 난입해 의자를 던지는 상황이 일어났고, 경찰이 제주공항 경찰기동대 요원을 투입해 이 남성을 제압하였으며 다른 중국인 승객들도 몰려들어 격렬하게 항의한걸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결국 오늘 C항공사가 숙소를 구하면서 중국인 관광객들이 단체로 체포 및 구금되는 사태는 면했는데요

 

 

한편, 국토교통부는 24일 오전 6시까지로 예정되었던 제주공항 폐쇄조치를 25일 오전 9시까지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제주지역이 32년 만에 기록적인 폭설이 내리고 있는 가운데 기상 악화로 국토부는 24일 제주도의 기상 악화가 지속되고 항공기가 안전운항할 수 있는 상황을 조성하기 위해 이같은 조치를 내렸다고 전했는데요.

 

국토부는 이날 오전 당초 6시로 계획된 제주공항 폐쇄조치를 낮 12시까지 연장하겠다고 밝혔으나 이를 추가로 연장하였습니다.

 

 

지난 23일 제주에 12㎝의 눈이 쌓여 일 최대 적설량을 기록하였으며  제주지역이 32년 만에 기록적인 폭설이 내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현재 제주공항 상황 의자 패대기 친후에 다른 중국인들까지 가세해서 카운터 안 점령

 

대륙의 클라스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