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2580 MDPS 논란 공포의 운전대 주행 중 핸들 이상?

시사매거진 2580 MDPS 논란 공포의 운전대 주행 중 핸들 이상?

 

MBC 시사매거진 2580 MDPS 논란을 집중조명한 가운데,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승용차 핸들 이상 현상 수수께끼(?)에 대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난 24일 오후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시사매거진 2580 공포의 운전대 편에서는 MPDS(Motor Driven Power Steering) 결함이 의심되는 주행 중 핸들 이상 현상을 경험한 운전자들이 출연하였는데요.

 

시사매거진 2580 핸들 이상 현상 및 실제 사례를 통해 MDPS 결함이 의심되는 사고를 집중 조명한 모습이 전파를 탔습니다.

 

 

 

시사매거진 2580 MDPS 편 방송에 따르면 도로를 달리던 승용차 핸들이 한 쪽으로 쏠리며 중앙선을 넘어 가거나, 주행 중 멀쩡하던 핸들이 잠기고 이리저리 제멋대로 움직이지만 정확한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하는데요.

 

MBC '시사매거진 2580' 측의 취재결과 전문가들은 MDPS라는 새로운 조향 장치의 결함을 의심하였습니다.

 

시사매거진 2580 방송 화면 MBC 제공 - 사진

 

MDPS란 적은 힘으로 핸들을 돌릴 수 있는 파워 스티어링 방식 가운데 하나인데, 관련 부품 안에 담긴 플라스틱 커플링 부품이 마모되면서 핸들이 오작동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제조사인 현대, 기아차는 핸들 소음 및 핸들을 돌린 만큼 바퀴가 움직이지 않는 유격문제는 보증수리 기간과 상관없이 부품 교환을 해주겠다는 입장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MBC 시사매거진 2580 과의 인터뷰에서 "소음 및 유격현상이 발생하는 일부 고객의 경우 그 원인은 MDPS 내부 구성부품인 '플렉시블 커플링'이라는 부품의 문제로 인한 것"이라며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당사 서비스망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빠른 시일내에 해결해드리기로 하겠다"고 말했는데요.

 

그러나 핸들이 순간적으로 잠기는 현상에 대해서는 "차량이 자기진단을 통해 이상이 있을 경우 경고등을 점등하고 고객에게 알리는 안전모드를 전환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며 결함이 아닌 안전을 위한 조치라고 설명하였습니다.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은 방송에서 소개된 사례들에 불안감과 우려를 나타내면서 해당 사고들이 MDPS 결함 때문인지 운전 미숙 때문인지에 대해 궁금증이 커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단순한 부품 결함인지 아니면 구조적 문제인지 그것도 아니면 운전자 과실인건지..과연 운전자의 생명과 직결된 핸들 이상과 관련된 수수께끼에 대해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MBC 시사매거진 2580 충격적인 사고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시사매거진 2580 MDPS 편 Live로 시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네이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공포의 운전대 2580 MDPS 동영상

 

바로가기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14&aid=0000583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