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김상우 메종키츠네 전범기 컨셉 욱일기 화보 논란

모델 김상우 메종키츠네 전범기 컨셉 욱일기 화보 논란

 

세계 모델랭킹 사이트 '모델스닷컴'(models.com)이 선정한 '톱 50 모델'(TOP 50 MODELS)에 이름을 올리면서 화제가 되었던 한국계 영국인 모델 김상우 전범기 컨셉 화보 및 욱일기 모델 화보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모델 김상우 욱일기 화보 논란'이라는 제목으로 모델 김상우가 참여한 메종키츠네 김상우 모델 전범기 화보 컨셉이 게재되어 비난 여론이 확산되고 있는데요.

 

 

문제의 사진은 모델 김상우 메종키츠네 16S/S 캠페인 화보로, 전범기를 연상시키는 패턴이 프린트 된 옷을 입은 모델 김상우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모델 김상우 메종키츠네 화보 - 사진

 

 

 

 

특히 모델 김상우는 일장기를 들고 포즈를 취하거나 욱일승천기 형상을 한 비행기를 손에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 네티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는데요.

 

김상우 인스타그램에도 비난 댓글이 달리자 김상우는 계정을 비공개로 돌렸으며 계정이 닫히기 전 김상우는 부정적인 내용의 댓글을 삭제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문제의 화보를 진행한 패션브랜드 '메종 키츠네'는 다프트 펑크의 음악 매니저였던 질다스 로액과 일본계 건축가 마사야 구로키가 설립한 프랑스 유명 패션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데요.

 

국내 스타들은 물론, 패션에 관심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로 떠오르기도 하였으며 지난해에는 태극기를 주제로 한 컨셉을 진행해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동양적이고 독특한 마스크가 매력적인 김상우(Sang Woo, Kim)는 2013년 데뷔 후, 런던을 무대로 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 디스퀘어드2(DSQUARED2), 비비안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 버버리(BURBERRY), 겐조(KENZO) 등 각종 글로벌 브랜드에서 활약한 톱 모델로 알려져 있는데요.

 

헌터(HUNTER), 스톤 아일랜드(Stone Island), 준지(JUUN.J) 등 유명 브랜드들의 월드와이드 캠페인 모델로 활동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DKNY 캠페인에서 톱 모델 카라 델리바인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김상우는 한국계 영국인 모델로 주로 해외에서 활동하며, 영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김상우는 장윤주, 한혜진, 안재현 등이 소속된 에스팀 전속 모델로, 지난해 모델스닷컴의 세계 신인 모델랭킹 'FUTURE FACE', 'THE HOT LIST'에 이름을 올린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