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 기간제 교사 폭행 동영상

경기도 이천 기간제 교사 폭행 동영상

 

최근 경기도 이천 한 고등학교에서 고교생 교사폭행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경기도 교사 폭행 및 때리고 침 뱉은걸로도 모잘라 기간제교사 폭행 영상을 찍어 SNS에 공개한 무개념 고등학생들에 대해 누리꾼들의 비난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각종 SNS 및 여러 온라인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교사 폭행사건 영상에는 한 남학생이 교사를 빗자루로 때리는 충격적인 모습이 담겨 있는데요.

 

 

 

지난 23일 오후 경기도 교육청은 J고교 1학년 교실에서 남학생 3명이 교단에 서서 수업중인 기간제 교사 A(39)씨를 빗자루로 때리고 머리를 밀치는 등 폭행을 했다고 지난 29일 밝혔습니다.

 

YTN 뉴스 방송 화면 - 사진

 

 

 

교육청에 따르면 해당 학생들은 빗자루로 기간제교사 A씨의 어깨를 수차례 때리며 "안아프냐, 이 XX놈아"라고 욕설을 퍼붓는 등 머리를 밀치고 교사를 향해 침을 뱉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피해교사는 "그만하라"'는 말만 반복했을 뿐 학생들을 제지하지 못했고 이후에도 학교장 등에게 보고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교실에 있던 다른 학생들도 이를 말리거나 제지하지 않고 웃으면서 지켜본걸로 확인되고 있는데요.

 

 

학생 2명은 이 모습을 휴대폰으로 촬영해 SNS에 공개하였으며 기간제교사 A씨는 지난 3월부터 이 학교 직업교육 과목 기간제 교사로 근무해 온걸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학교측은 이천 교사폭행 사건이 발생한지 5일 뒤인 28일에야 이 동영상의 존재를 알게 됐고 29일 경기도교육청에 보고하였는데요.

 

 

교육청 관계자는 "수업에 무단 결석했던 학생들이 출석체크에 관해 교사에게 항의하는 과정에서 벌어진 일로 보인다"며 "심각한 교권 침해로 판단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천 경찰서는 30일 학생들로부터 폭행을 당한 J고교 기간제교사 A씨를 만나 피해자 조사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경찰은 기간제교사 A씨에 대한 피해사실 조사 후 폭행에 가담한 학생들을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폭행) 혐의로 불러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당시 기간제교사 폭행 영상을 유포한 고교생도 불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점이 있는지 여부를 살펴볼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단독] 빗자루로 교사 때리고 침 뱉고...진상조사 착수 - 교사 빗자루 폭행 사건

 

그러나 기간제교사 A씨는 해당 학생들에 대한 형사처벌을 원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