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포 강정호 신시내티 전 멀티히트 결승득점 맹활약

솔로포 강정호 신시내티 전 멀티히트 결승득점 맹활약

 

강정호(29·피츠버그 파이리츠)가 시즌 3호 홈런과 멀티히트에 결승 득점까지 올리면서 맹활약 한 가운데, MLB.com이 강정호의 활약을 언급하면서 야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12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MLB.com의 보도를 인용해 "강정호가 사이먼에게 7회 솔로포를 쳤다. 작년 9월 17일 무릎 부상 이후 회복된 뒤 시즌 세 번째 홈런이었다"라면서 "루키 시즌이었던 작년에 이어 파워 스트로크(힘 있는 타격)를 계속 보여주고 있다"라고 보도했는데요.

 

 

솔로포 강정호 CIN전 멀티히트 결승득점 맹활약 타율 0.333

 

MLB.com은 피츠버그의 1점차 승리를 보도하면서 '강정호 쇼, 파트3'라는 소제목을 따로 뽑아 강정호의 활약을 언급했습니다.

 

솔로포 강정호 홈런 영상 캡처 엠스플뉴스 제공 - 사진

 

파트3는 시즌 3호 홈런을 의미하며 그만큼 강정호의 솔로포가 피츠버그 승리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본 것인데요.

 

 

또한, MLB.com은 "데이비드 프리즈, 앤드류 맥커친, 조쉬 해리슨, 강정호의 홈런으로 피츠버그가 5-4로 이겼다"라며 이날 피츠버그 승리에 홈런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 보도하면서 강정호의 활약을 집중조명했습니다.

 

강정호는 이날 12일(이하 한국시간)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 원정경기에 6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 2-4로 뒤진 7회초 선두타자로 나와 추격의 솔로포를 터트렸는데요.

 

 

3타수2안타2득점1타점의 맹활약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시즌 타율도 2할5푼에서 3할3푼3리로 끌어올렸는데요.

 

 

강정호 불리한 카운트에서 만든 3호포 대단 ㅋ

 

강정호는 신시내티 선발투수 알프레드 사이먼을 상대로 볼 카운트 0-2에서 3구째 커브(122㎞)를 잡아당겨 왼쪽 담장을 넘기는 시즌 3호 홈런을 뽑아냈습니다.

 

 

지난 7일 복귀전서 연타석 홈런을 친 뒤 4경기만에 다시 홈런을 치며 파워 히터로서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는데요.

 

 

앞서 0-1로 뒤진 2회초 첫 타석에서는 중견수 플로이로 물러났으며 두 번째 타석에선 몸에 맞는 볼로 출루했으나 득점에는 실패해 출발은 그다지 좋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세 번째 타석에선 뒤진 경기 흐름과 감독이 퇴장 당하는 어수선한 분위기를 수습하는 추격의 솔로포가 터져나왔는데요.

 

 

강정호 멀티히트

 

강정호 결승득점

 

맹활약 ㄷㄷ

 

마지막 타석에선 결국 결승 득점까지 올리면서 맹활약 했습니다.

 

9회초 선두 타자로 나서 유격수쪽 내야 안타를 친데 이어 악송구가 나오며 2루까지 진루했는데요.

 

 

이어 희생 번트와 조디 머서의 적시타 때 홈을 밟아 5-4를 만들었습니다.

 

피츠버그는 이 점수를 잘 지키며 승리를 거뒀고 강정호에겐 결승 득점 기록이 주어졌는데요.

 

 

한편, 팀 승리를 이끈 강정호는 경기 후 한 인터뷰에서 "운이 좀 따라줬던 것 같아요. 생일이라고.. 하하하"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여 야구팬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날은 강정호의 음력 생일이며 음력으로 생일을 지내는 강정호는 경기에 앞서 "동료들로부터 많은 축하를 받았고, 그 좋은 기분이 경기까지 이어진 것 같다."라고 인터뷰에서 밝혔다고 하는데요.

 

 

허들 감독도 강정호의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했다고 합니다.

 

아래는 강정호 3호 홈런 영상

 

강정호 3호 홈런 동영상 네이버 T캐스트 제공 - 영상

 

강정호 3호 홈런 폭발!

 

생일축하합니다.

 

강정호 선수!

 

겹경사네요 ㅎㅎ

 

앞으로도 좋은 활약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