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현지해설 반응

강정호 현지해설 반응

 

빅리그 복귀전에서 연타석 홈런을 쏘아올린 강정호에 대한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이 화제가 되고있는 가운데, 외신들이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강정호의 연타석 홈런에 극찬하면서 강정호 현지반응 및 강정호 연타석 홈런 일본 네티즌 반응에 야구팬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강정호는 7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메이저리그(MLB)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경기에서 3루수 겸 6번 타자로 선발출전해 6회초와 8회 연타석 홈런을 휘날리며 팀의 4-2 승리를 이끌었는데요.

 

 

강정호는 이날 경기에서 4타수 2안타 2홈런 3타점 2득점을 기록했습니다.

 

이같은 강정호의 복귀전 홈런에 현지 언론들도 찬사를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강정호 현지해설 영상 캡처 엠스플뉴스 제공 - 사진

 

강정호 선수의 타구가 우측으로 높게 떠서 넘아갑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강정호가 2016시즌 데뷔전에서 홈런 두 방을 때려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강정호는 자신의 존재감을 느끼게 하는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다"고 평했습니다.

 

 

 

이어 "지난해 타율 0.287 15홈런 58타점을 기록한 강정호는 코칭스태프와 동료들 뿐 아니라 팬들에게도 사랑을 받았다"고 경기 후 반응을 전했는데요.

 

지난해 9월 18일 시카고 컵스와 홈경기에서 1회초 수비 때 병살 플레이를 시도하다 주자 크리스 코글란의 거친 슬라이딩에 왼쪽 무릎을 다쳤고 결국 수술대에 오른 강정호는 232일 만에 빅리그 무대로 돌아와 거짓말 같은 드라마를 썼습니다.

 

 

그가 메이저리그 무대로 돌아왔습니다

 

미국의 폭스스포츠는 "강정호의 홈런 2개로 피츠버그가 세인트루이스를 4-2로 꺾었다"며 "경기 전 부상자 명단에서 돌아온 강정호는 타일러 라이언스의 초구를 공략해 우측 불펜으로 향하는 투런포를 터뜨리며 피츠버그에 3-0 리드를 안겼다. 또 8회에는 2층으로 향하는 427피트(130m) 홈런을 쏘아 올렸다"고 활약상을 전했는데요.

 

스포츠전문채널 ESPN은 "훌륭한 스토리를 원하는 당신을 위해 강정호가 복귀전에서 흥미로운 이야기를 써내려갔다"고 묘사했습니다.

 

 

오늘 강정호 선수의 부상 복귀후 첫 선발 경기죠

 

CBS스포츠도 "피츠버그의 강정호가 놀라운 시즌 데뷔전을 가졌다"고 가세했는데요.

 

매체는 6회 강정호의 투런포가 나온 장면을 떠올리며 "첫 번째 두 번째 타석에서 초구를 공략하다 범타로 물러난 강정호가 세 번째 타석에서는 초구를 홈런으로 연결하며 '결과물'을 보여줬다"고 칭찬했습니다.

 

 

2점 홈런, 3대 0으로 피츠버그가 앞서 갑니다

 

클린트 허들 감독도 "피츠버그 구단 사람 모두가 강정호의 용기와 결정력, 인내심에 감탄했을 것이다. 이건 정말 놀라운 결과다. 강정호는 대단한 능력을 갖춘 프로"라고 극찬했는데요.

 

복귀전에서 연타석 홈런을 날린 강정호의 맹활약에 팀동료 앤드류 맥커친(30)이 한글로 감정을 그대로 표현하면서 시선을 모으고 있습니다.

 

맥커친 SNS 캡처 - 사진

 

놀라운!!!! ㅋㅋ

 

맥커친은 이날 자신의 SNS에 강정호의 사진과 함께 '놀라운!'이라는 한글로 글을 남겼는데요.

 

또한 일본 인터넷 사이트인 '2ch'에선 강정호의 경기를 본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이 쏟아졌습니다.

 

 

작년 카디널스 상대 2개의 홈런 이후 또 하나의 홈런입니다

 

일본 네티즌들은 "부상에서 복귀해서 바로 홈런치다니 대단하다" "아시아 사상 최고의 선수다"라는 등 강정호를 극찬했는데요.

 

일본 야구가 한국 야구에 뒤지는 것이 아니냐며 걱정하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예전보다 더욱 파워 있는 모습입니다

 

네티즌들은 "야수는 완전히 한국쪽이 우위다" "일본과 차이가 너무 벌어진다" "파워는 확실히 한국이 우위다" "강정호는 일본 안오길 잘했다. 쓸데없이 시간만 낭비했을 거다"등의 반응을 보였는데요.

 

특히 '근육'에 대해 언급하는 경우가 많았고 한 일본 네티즌은 강정호를 언급하며 "역시 근육의 신이다"라고 코멘트 했습니다.

 

 

오늘 강정호 선수는 모든 타석에서 초구를 공략 했는데 결국에는 해 냈네요

 

일본 네티즌들은 "어째서 일본엔 말라깽이들만 판치냐" "한국인 타자들 위험하다. 일본도 근육 신앙을 보고 배워라. 어째선지 투수는 근육질들이 잔뜩인데"라며 격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일각에서는 "일본은 그다지 웨이트 트레이닝 안하는 추세라 메이저에서 활약 못할 거 같다" "잽(일본을 비하하는 은어)들은 빼빼로들 천지지"라며 자조하기도 했습니다.

 

강정호반응 커뮤니티 캡처 - 사진

 

한편, 팬들의 기대에 완벽히 부응하는 드라마같은 복귀전에 미국 언론들이 찬사를 쏟아내면서 국내 야구팬들도 강정호 현지해설 및 현지반응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강정호 현지해설 동영상 네이버 T캐스트 제공 - 영상

 

'킹캉'의 연타석 홈런 "Welcome back" (현지 코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