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연합 유병재 고소 이유

어버이연합 유병재 고소 이유

 

대한민국어버이연합(이하 '어버이연합')이 11일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작가 겸 방송인 유병재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가운데, 어버이연합 유병재 고소 이유에 대해 누리꾼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방송작가 유병재가 어버이연합으로부터 피소되었는데요.

 

11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법조계에 말을 인용해 어버이연합은 지난 7일 유병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재한 영상 '고마워요, 어버이'가 어버이연합을 조롱거리로 만들고 회원들에게 모멸감을 줬다는 이유로 서울 서부지방검찰청에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어버이연합 측은 "유병재가 허위사실이 담긴 영상을 만들고 이를 불특정 다수에 퍼뜨렸다"며 "이 영상으로 어버이연합은 조롱거리가 됐다. 어버이날을 앞둔 시점에 회원들이 모멸감을 느꼈다"고 고소의 이유를 설명했는데요.

 

고마워요 어버이 영상 캡처 유튜브 - 사진

 

어버이연합이 문제 삼은 유병재의 '고마워요, 어버이'는 공익광고협의회가 효를 주제로 제작한 '효도는 말 한마디' 광고를 패러디한 영상으로, 어버이연합 회원인 아버지가 일당 2만원을 받고 가스통 시위에 나서는 장면을 풍자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어버이연합은 "일당을 받고 시위에 동원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시위에 참석하는 것이다. 오히려 회비를 내고 활동하며 폐지와 고물을 팔아 활동비를 조달한다"고 해명 및 항의의 뜻을 드러냈는데요.

 

어버이연합은 "유병재가 허위사실을 담은 영상을 제작, 이를 공유해 어버이연합을 조롱거리로 만들었다"는 입장으로 잠적했던 어버이연합 사무총장 추선희가 이날 11일 방송인 유병재를 고소했습니다.

 

 

11일 어버이연합에서 운영하는 매체 리얼팩트는 "어버이연합은 방송작가이자 가수로 알려진 유병재씨를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서부지검에 고소했다"고 밝혔는데요.

 

 

해당 매체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고소인은 추선희 사무총장이며 피고소인은 유병재로 추 사무총장은 유병재의 주소를 알 수 없어 YG엔터테인먼트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유병재는 어버이날을 하루 앞둔 지난 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과 온라인 동영상 공유 커뮤니티 유튜브 등 채널을 통해 '고마워요 어버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유병재 커뮤니티 - 사진

 

영상에는 어버이연합 회원으로 묘사된 배우가 시위에 참가하기 위해 가스통을 옮기는 장면, 일당 2만원을 소중히 들고 있다 빼앗기는 장면, 가상 인터뷰에서 무엇을 왜곡했는지에 답하지 못하는 장면 등이 담겼습니다.

 

 

한편, 유병재 피소 건과 관련해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는 "어버이연합 고소 건에 대해 어떤 입장도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을 한 매체를 통해 밝힌걸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어버이연합은 유병재 뿐만 아니라 어버이연합에 대한 허위비방기사를 쓴 혐의로 언론사 기자들도 고소한걸로 알려지면서 해당 고소 건과 관련하여 네티즌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