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 부인 김현진 나이 차이

이세돌 부인 김현진 나이 차이

 

바둑기사 이세돌 9단이 특유의 공격 본능을 앞세워 롄샤오 7단을 잡고 농심배 우승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세돌 부인 김현진 씨가 덩달아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세돌은 2006년 1년의 연애 끝에 결혼하기에는 다소 이른 나이인 23살에 결혼한다는 소식으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는데요.

 

이세돌 김현진 웨딩화보 커뮤니티 - 사진

 

당시 이세돌은 동갑내기 여자친구와 백년가약을 맺은 바 있습니다.

 

김현진 이세돌 두 사람은 한 회식자리에서 만나 달달한 사랑을 키워 결혼까지 골인한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았는데요.

 

뉴스 방송 화면 tv 조선 제공 - 사진

 

당시 이세돌 부인 김현진 씨는 주위 사람들의 칭찬을 한 몸에 받을 만큼 똑똑하고 야무진 성격의 소유자이며 입시학원의 강사로 상당한 미모를 지닌 아가씨로 전해졌습니다.

 

 

 

이세돌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현진씨는 성격이 밝고 명랑하고 사교성이 좋은 여자'라면서 결혼해도 변치않을 스타일이라고 소개한 바 있는데요.

 

평소 자기 주장이 강하기로 소문난 이세돌은 '예비신부는 잔소리가 있는 편이지만 어차피 아내에게 잡혀 사는 게 편하다 생각한다'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이어 이세돌은 어차피 해야 할 결혼이면 빨리 해 안정을 찾고 싶었다 말하며 예비신부 김현진씨의 권유에 따라 술 담배는 자제하고 있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바둑기사 이세돌 나이 1983년 3월 2일생으로 그의 아내 김현진 나이도 같은 나이인 만 33세로 알려지고 있으며 이세돌 부인 김현진 나이 차이는 없습니다.

 

조훈현, 이창호에 이은 세계 바둑 최강의 계보를 이어가는 바둑기사 일명 '쎈돌'로 불리우며 바둑계를 제패한 포스트 이창호 시대 최고의 바둑기사로 평가받고 있으며 세계대회 우승 횟수가 이창호 다음으로 많고, 12세에 입단하여 한국 프로 기사 중 최연소 입단 3위의 기록을 가지고 있는데요.

 

1위는 조훈현 九단의 9세, 2위는 이창호 九단의 11세라고 합니다.

 

 

한편, 상하이 대첩을 재현할 2연승으로 이미 절반의 성공을 거둔 이세돌 9단은 3일 중국 상하이 그랜드센트럴호텔에서 열린 제17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제12국에서 롄샤오 7단에게 177수 만에 흑 불계승을 거뒀는데요.

 

2연승을 달린 이세돌 9단은 앞으로 2연승을 추가하면 한국에 3년 만에 농심배 우승컵을 가져오게 됩니다.

 

 

전날 11국에서 일본의 무라카와 다이스케 8단을 꺾고 역전 우승의 시동을 걸었던 이세돌 9단은 렌샤오 7단을 제압하면서 지난 2005년 이창호 9단이 5연승으로 우승한 '상하이 기적' 재현에 한발 더 다가섰는데요.

 

이세돌 9단이 농심배 우승을 확정 짓고 오는 9일부터 시작되는 인공지능 컴퓨터 알파고와의 대국에서도 승리할 수 있을지 바둑팬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