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1012회 김해 국수집 여사장 실종사건

그것이 알고싶다 1012회 김해 국수집 여사장 실종사건

 

SBS 예능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1012회 에서는 2009년 발생한 일명 '김해 국수집 여사장 실종사건'에 남겨진 수수께끼를 풀어 그날의 진실을 추적합니다.

 

경남 김해에서 국수가게를 하던 김춘자씨가 2009년 5월 18일 22시 국수를 삶아 차를 타고 나가 3시간후에 다른 남자가 그 차를 타고 들어와 주차시켰다고 하는 바로 그 김해 국수가게 김춘자 실종사건 인데요.

 

 

 

매일같이 손님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김해의 한 작은 국수집은 새벽부터 끓여낸다는 비밀스러운 육수 하나로 김해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소문난 식당이었다고 합니다.

 

3천원짜리 국수 하나로 연 매출 1억 원 이상을 올리는 대박집 여사장 김춘자 씨는 그동안 모은 돈으로 곧 번듯한 건물을 지어 더 넒은 국숫집을 오픈할 예정이었다고 하는데요.

 

SBS 그것이 알고싶다 예고 영상 화면 - 사진

 

오늘 19일 오후 방송 예정인 '그것이 알고싶다'는 김해 국수집주인 실종 당일 김해 국수집 여사장 김춘자 씨의 행보를 밟습니다.

 

지난 2009년 5월 19일 아침, 늘 그랬듯 다시 하루가 시작되었으며 아침부터 해장 국수를 찾는 손님이 하나둘 모여들었고 직원들도 바삐 국수를 삶아 날았는데요.

 

 

 

그러나 평소와 달리 지각 한 번 안하던 사장이 등장하지 않았으며 평소처럼 전용 주차장에 차량이 세워져있었고, 가게 문은 때맞춰 열려져 있어 직원들은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평상시와 위치는 맞는데 사장이 평소 대는 주차 모습과 다르다는 것을 한 직원이 인지하였고 그날 이후 여사장은 처음으로 결근하였으며 6년이 지난 지금까지 돌아오지 않고 있는데요.

 

 

가족의 실종신고 직후, 경찰의 수사가 시작되었으며 가게 옆 CCTV에는 전날 밤 국수가 올려진 쟁반과 검은 배낭을 멘 김춘자 씨의 모습이 찍혀있었습니다.

 

김춘자 씨는 혼자 차에 올라타 출발했고 그때까지는 특별히 이상한 점을 발견할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로부터 3시간여 지났을 무렵 김 씨의 차량이 다시 가게로 돌아오는 모습이 포착되었고 그때 시각은 새벽 1시 40분께 출근하기에는 이른 시간이었습니다.

 

 

그로부터 3시간여 지났을 무렵 김 씨의 차량이 다시 가게로 돌아오는 모습이 포착되었고 그때 시각은 새벽 1시 40분께 출근하기에는 이른 시간이었습니다.

 

곧 차에서 한 사람이 내리는데 그는 김춘자 씨가 아닌 어느 낯선 남성으로 차량을 제자리에 세우고, 가게 문을 열어둔 후, 현장에서 유유히 사라졌는데요.

 

170cm 정도의 키에, 우람한 체격, 그리고 모자를 눌러쓴 CCTV 속 남성, 그는 누구인지 시청자들의 눈길을 모을 예정입니다.

 

CCTV 속 남성을 본 김춘자 씨의 아들은 그를 한 번에 기억하였으며 불과 몇 시간 전, 가게를 찾아와 엄마의 실종을 함께 걱정하듯 작은 도움이라도 되길 바란다며 전날 들은 엄마의 행선지에 대해 얘기해줬던 주인공이었는데요.

 

경찰은 그가 김 씨의 실종과 관련이 있을 거라 판단하고 그를 찾아 나섰습니다.

 

 

남성의 이름은 강두식(가명)으로 직업은 트레일러 기사였고, 김 씨와는 몇 해 전부터 가깝게 지내던 국숫집의 단골손님이었는데요.

 

그런데 그는, CCTV 속 남성은 자신이 아니며 자신은 사건 당일 새벽부터 트레일러를 몰고 운행을 다녀왔다고 하였습니다.

 

실제로 그의 통신기록과 운행 기록을 통해 그의 알리바이가 확인된 것처럼 보였는데요.

 

경찰은 강 씨의 운행 경로를 따라 일대를 샅샅이 수색했지만 사라진 김 씨를 발견하지 못 했고 이후 강 씨 차량에 대한 감식결과, 피해자의 혈흔이 소량 검출됐지만 이는 두 사람이 같이 있던 중 우연히 흘린 코피일 뿐이라며 본인의 억울함을 주장하였습니다.

 

결국 강 씨는 증거불충분으로 풀려났는데요.

 

 

'그것이 알고싶다'의 제작진은 김해 국수집 실종 사건의 용의자였던 강 씨를 다시 만났습니다.

 

그는 여전히 자신이 의심받은 당시를 회고하며 괴로워하고 있는데요.

 

과연 국수집 여사장은 어디로 사라진 것인지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사람들이 말하는 덤프트럭 운전자가 과연 유력한 용의자일지 오늘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싶다 김해 국숫집 여사장 실종사건에서 그날의 진실을 파헤쳐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