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량 명예훼손 혐의 장성우 징역 8월 구형

박기량 명예훼손 혐의 장성우 징역 8월 구형

 

박기량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야구선수 장성우(26)가 실형이 구형된 가운데, 장성우 전 여자친구 박모(26)씨에게도 실형이 구형되면서 누리꾼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자신의 여자친구에게 유명 치어리더를 험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야구선수 장성우(26)에게 25일 징역 8월이 구형되었는데요.

 

박기량 장성우 연합뉴스 제공 - 사진

 

이날 오전 수원지법 형사10단독 이의석 판사 심리로 열린 박기량 명예훼손 사건 첫 공판이자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장성우에게 징역 8월을, 장성우의 전 여자친구 박모(26·여)씨에게 징역 10월을 각각 구형하였습니다.

 

검찰은 "피고인 장성우는 본 사건으로 연봉동결, 50경기 출전 정지, 2천만원의 벌금 징계, 사회봉사 징계 등을 KBO로부터 받은 점을 고려했다"고 구형사유를 밝혔는데요.

 

 박기량 인스타그램 - 사진

 

장성우 측 변호인은 "피해자에 대한 비방 목적이 없었고 공연성도 없다"며 무죄를 주장하였습니다.

 

이어 "피해자와 피고인 간 어떤 동기나 이해관계가 있을 때 비방할 수 있는데 피해자와 피고인은 과거 단지 같은 구단 내 야구선수와 치어리더 관계일 뿐이었다"며 "특히 장성우 여자친구에게 보낸 문자가 전파 가능성이 있다고 인식하지 못했다"고 강조했는데요.

 

 

 

장성우는 이날 최후 변론에서 "공인으로서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깊이 반성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조심하겠다. 또, 열심히 하겠다"라고 짧게 말했습니다.

 

장성우가 문자로 보낸 험담 내용을 캡처해 SNS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장성우의 전 여자친구 박모(26·여)씨 측 변호인 역시 "비난 목적이 없었고 허위사실을 적시하려고 한 고의도 없었다"고 혐의를 부인했는데요.

 

kt 장성우 kt위즈  제공 - 사진

 

장성우는 작년 4월께 스마트폰 메시지 앱을 이용해 전 여자친구 박씨에게 "박기량 사생활이 좋지 않다"는 취지의 문자를 보냈으며, 박씨는 문자 메시지 화면을 캡처해 SNS인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혐의(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 위반)로 기소된 바 있습니다.

 

검찰은 "두 사람간 대화라 하더라도 그 내용이 전파성이 높다면 명예훼손에 해당한다"며 "특히 연예인 사생활에 대한 내용은 언제든지 외부로 공개될 가능성이 커 최초 발언자와 유포자 모두 혐의가 인정되는 것으로 판단했다"며 장성우까지 재판에 넘겼습니다.

 

장성우 박기량 - 사진

 

이들에 대한 선고재판은 내달 24일 오후 2시에 열랄 예정인데요.

 

한편, 장성우는 지난 13일 열린 구단 시무식에도 불참하였고, 팀 스프링캠프에서도 제외된 상태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