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라이브 뮤즈 해체 파이널 라이브 일정&세부사항 공식발표

러브라이브 뮤즈 해체 파이널 라이브 일정&세부사항 공식발표

 

일본의 인기 만화영화 러브라이브의 가상 아이돌 겸 성우 그룹인 뮤즈(μ's)가 파이널 싱글 발매와 파이널 라이브 콘서트를 발표한 가운데, 이 발표로 인해 뮤즈(μ's)는 활동 종료가 예정되었고 일각에서는 사실상의 시한부 컨텐츠가 되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가상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인 러브라이브의 중심 인물인 아홉 명의 여고생 캐릭터로 이루어진 아이돌 그룹으로 각각 1학년 3명, 2학년 3명, 3학년 3명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ラブライブ!μ's ありがとうProject〜Road to μ'sic Forever〜 劇場スペシャル上映告知CM(60秒)

 

[러브라이브! μ's 고마워 Project ~Road to μ'sic Forever~ 극장 스페셜 상영 고지 CM]

 

러브라이브 u's 내년 3월 마지막 싱글 발매 러브라이브 뮤즈 해산  - 사진

 

2016년 3월 31일, 4월 1일 도쿄돔

 

뮤즈 파이널 싱글 2016년 3월 2일 발매

 

러브라이브 프로젝트의 주축인 뮤즈는 지난 5일 파이널 라이브 콘서트와 파이널 싱글 앨범 발매를 공지하면서 이 소식이 SNS및 여러커뮤니티로 확산되어 팬들의 우려를 낳기도 하였습니다.

 

일본에서 곡만내면 오리콘 항상 top3안에 들고 각종기록을 갈아치우며 애니메이션 DVD판매량 최고 기록을 세우던 러브라이브 뮤즈 해체 소식이 사실상 팬들도 예상하던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커뮤니티 - 사진

 

2010년 6월 프로젝트 개시부터, 전력으로 달려왔던 스쿨 아이돌 그룹, μ's.

 

팬 여러분께서 지탱해주시고, 요코하마 BLITZ에서 시작되었던 원맨 라이브는 2016년 3월, 파이널을 맞이합니다.

 


최고의 반짝임을 μ's와, 그리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과 함께...

 

 

 

오와콘(끝물)이 된다고 생각 했었는데 역시나라며 예상했다는 반응들도 다수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도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지만 스토리 문제 성우들 개런티와 새로운 그룹 문제로 새로운 그룹만 밀어줄 생각인 듯 하다는게 중론인데요.

 

 

[러브라이브! μ's Final LoveLive! 〜μ’sic Forever♪♪♪♪♪♪♪♪♪〜]

 


●일시

2016년 3월 31일(목) ・4월 1일 (금)

 


●장소


도쿄돔

 


※12월 15일에 발매하는「러브라이브! The School Idol Movie」 BD 초회한정판에 μ's Final Live 최속 선행 추첨 신청권 수록. (BD 정보)

 

 

러브라이브 뮤즈는

 

설정 상의 창설 목적은 재학생 부족으로 폐교 위기를 맞은 '국립 오토노키자카 학원'의 인지도를 높이고 진학 희망자를 늘려 폐교를 막기 위함이며 러브라이브 프로젝트에 관련된 각 매체들은 제각각 조금씩 다른 설정이나 스토리를 가지는 것이 특징이지만, 뮤즈의 창설 목적과 멤버 구성만은 어떤 매체에서나 동일합니다.

 

그룹명의 정식 표기는 μ’s(뮤즈)이며, 이는 각 캐릭터의 담당 성우 9인이 출연하는 러브라이브 관련 공연 등의 활동에도 그대로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러브라이브! μ's Final LoveLive! 〜μ’sic Forever♪♪♪♪♪♪♪♪♪〜」를 향한, 「러브라이브! μ's 고마워 Project ~Road to μ'sic Forever~」시동!

 


1. 2016년 1월 10일 (일)부터 극장 스페셜 상영 결정!

 

-지금까지의 애니메이션 PV나 원맨 라이브의 모습 등을 전국 극장에서 스페셜 상영!

 


2. μ's Final 싱글 2016년 3월 2일 (수) 발매 결정!

 


3. μ's 원맨 라이브 상영 방송 결정

 


4. 관련 서적 발매 결정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메모리즈♪ 2016년 2월 발매 예정


러브라이브! The School Idol Movie 드림 데이즈★ 2016년 3월 발매 예정

 

러브라이브! School idol diary 호노카/코토리 편 2016년 3월 발매 예정

 


※Final 라이브 굿즈 사전 통판 개시. 1월 6월까지 진행하며, 수량 품절시 조기 마감.

 

https://fan-goods.jp/lovelive_6th/

 

참고로 이 명칭이 최초로 정식 공표된 매체는 전격 G's magazine 2011년 1월호.
 
이 뮤즈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μ’s라는 꽤나 독특한 표기법 때문에 이름을 읽는 법과 관련해 각종 실수나 드립이 넘쳐나는데요.

 

'마이크로세크', '뮤 프라임 인테그랄(...)','유스', '어스' 등... 참고로 μ’s 그룹명의 기원이 된 9명의 여신들은 정작 고대 그리스식으로는 'μουσα', 현대 그리스식으로는 'μούσες' 으로 표기한다고 합니다.

 

 

(2014년 일본 문화산업 관련 조사 기준)

 

-러브라이브

지출환기력(경제효과):1년당 최소 423억엔(4100억원 이상)

관련상품 평균단가(1인당 특정 상품류에 대한 1년 소비금액 평균단가):약 11만엔(108만원)

주요 소비팬층:10~20대 남성,여성 (남6여4 정도)

주요 지출처:스쿠페스(럽라 리듬게임), 관련 굿즈 등

리치력(상품 관련 정보도달능력,인수):186만명

 

 

-참고로 다른 컨텐츠 경제효과와 비교하면

AKB48 그룹 7회 선발총선(2015):최소 300억엔 이상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2013년 기준):400억엔 이상

케이온(2010년 기준):380억엔 이상


기동전사 건담(사진속,2014):169억엔 이상

진격의 거인(사진속,2014):130억엔 이상

 

시청률 30-40프로를 자랑하는 일본 연말 공연으로 상당한 인기를 자랑하는 가수들이 무대를 꾸미는 프로그램인 이번 연말 홍백가요전에 출연예정이던 뮤즈의 향후 행보가 주목되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