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장수말벌 길이 7.6cm

괴물 장수말벌 길이 7.6cm

 

최근 일본의 한 트위터리안이 올린 괴물 장수말벌 사진이 SNS 및 여러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있는 가운데,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에서 벌인지 새인지 구분이 어려운 괴물 급 초대형 장수말벌 사진을 여러장 공개하면서 누리꾼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보도를 인용해 일본의 한 여성이 옷장을 열었다가 '괴물 급' 장수말벌을 발견했다며 사진 여러 장을 소개했다며 보도했는데요.

 

괴물장수말벌 길이 7.6cm 최근 사진 - 일본 트위터

 

이 여성은 지난 16일 자신의 트위터에 "이런 건 처음 봤다"며 사진 한 장을 게재했습니다.

 

과거 초대형 말벌 커뮤니티 - 사진

 

사진에는 청록색 스웨터 위에 벌 한 마리가 앉아있는 모습으로 그 크기를 미루어 짐작해볼 수 있을정도로 초대형 괴물 말벌이었는데요.

 

해당 매체에 따르면, 사진 속 벌은 바로 '살인 말벌'로 불리는 장수말벌이라고 합니다.

 

 

보통 몸길이가 5cm, 벌침의 길이도 6mm나 될 정도로 거대하며 강력한 독을 가지고 있어 쏘이면 사망에 이를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데일리메일이 공개된 사진 속 벌 크기는 이와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크며 사진 상으로 대략 3인치(약 7.6cm)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매체는 앞서도 과거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 남부 지역에서 학계에 보고된 적 없는 신종 말벌이 발견됐다고 보도하기도 했는데요.

 

 

한편, 장수말벌은 8~10월에 주로 활동하지만 4월부터 동면에서 깨어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장수말벌은 한국 일본 중국 등에 주로 서식하는데, 해마다 장수말벌에 의한 사망사고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데요.

 

 

중국의 한 매체는 과거 "이 벌에 쏘이면 극심한 통증과 함께 피부에 마치 총알 자국만 한 큰 구멍이 생긴다"고 묘사하기도 했습니다.

 

장수말벌은 최근 몇 년 사이 유럽에도 확산된 바 있는데요.

 

 

매체에 따르면 지난해 프랑스에서 말벌에 쏘여 사망한 사람이 6명이라며, 모두 과민성 쇼크로 숨졌다고 전했습니다.